페이스북의 팬보다 트위터의 팔로워가 더 가치있다?

페이스북의 팬보다 트위터의 팔로워가 더 가치있다?: "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성향을 보면 매우 다르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이 주로 다른 사람과의 접촉이나 자기 표현, 즐거움이 목적이라면 트위터는 사람들과의 대화나, 영향, 정보 획득 등의 목적을 가지고 사용한다고 하네요. 이러한 SNS별 특성이 같은 환경에서 어떻게 다르게 나타날까요?


리서치 업체인 Exact Target은 "Subcribers, Fans and Followers" 라는 리서치에서 이와 관련된 통계를 보여주었습니다.




- 32%의 메일 구독자와 팔로워 그리고 49%의 팬들은 각자의 채널을 통해 기업과 접촉을 하여도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기업과의 접촉을 한 뒤, 구매를 하겠다는 비율은 트위터가 37%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그 뒤를 메일 구독자 27% 그리고 페이스북이 17%로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 트위터의 팔로워들은 구매나 추천을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트위터가 영향력 있는 팔로워들이 기업의 브랜드를 좋아하고 지지하도록 관계를 구축하거나, 똑같은 시간에 새로운 고객들을 더 많이 확장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계는 SNS 플랫폼 각자가 가지고 있는 특성이 반영되었을 뿐, 한 플랫폼이 다른 플랫폼보다 우월하다거나 열등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요즘에 보내기트위터에 보내기페이스북에 보내기미투데이에 보내기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The TRB Forum on Preparing for Automated Vehicles and Shared Mobility brings together public, private, & research organizational partners to share perspectives on the critical issues around #AutomatedVehicles and #SharedMobility. Join us May 13! https://t.co/JdVG3j8grn https://t.co/MTJVp7Eng6

Supervised Clustering: How to Use SHAP Values for Better Cluster Analysis https://t.co/7WKYgRUJou #AI #MachineLearning #DeepLearning #DataScience https://t.co/oTVhwcnJ39